메이스 연애칼럼

제목

죽기보다 더 두려운 접근!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

작성자 메이스(ip:)

작성일 2015-10-16

조회 1244

평점 0점  

추천 6 추천하기

내용




죽기보다 더 두려운 접근!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








원빈, 조인성, 강동원 ! (하앍 후덜덜)

세상의 그 어떤 남자라도 마음에 드는 여자에게 접근(Approach)’ 하는 일을 두려워한다.

접근에 대한 두려움은 남자 근원의 두려움이며 많은 남자들이 여자에게 접근하는 일은 어렵고, 부담스럽다.

한 조사에 의하면, 비행기에 뛰어내릴 때의 사람의 스트레스 치수는 10배 이상 증가한다고 했는데 마음에 드는 여성에게 접근할 때의 스트레스 치수도 이와 비슷하다고 하다는 것을 진화심리학 책에서 읽은 적이 있다. 이 느낌은 마치 공포라는 감정과 비슷한데 나는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에게 접근하려다가 포기하는 일을 충분히 이해한다.

   

 

저 여자는 내 스타일이 아니야.”


세상에 여자는 많아 안그래? 하하

   

 

어떠한가?

접근에 대한 두려움이 상당히 비합리적이라고 생각들지 않는가?

오래전 내 여자 친구가 나와 사귀고 있을 때, 어떤 모임에 나가 뛰어나게 잘 생긴 남자를 마주친 적이 있다고 말했었다. 가슴이 두근거려 그 남자가 애인이 있는지 성격은 어떤지 계속 예의주시했다고 했었는데, 그날 이후로는 특이할 만한 감정이 생기지 않았다고 나에게 말했었는데 생각해보면 그것은 여자들이 한 달 월급을 훌쩍 넘는 명품 가방을 보고 -’하는 감탄만 스치는 것과 비슷한 감정이라고 생각했다.

   

 

 

 

중세 시대의 전설에서 악한 용을 물리쳐주고 구애를 하는 용사에게

목숨을 구해준 것은 고마운데 사귀는 건 쫌 곤란해요. 미안~ ^^;”

하고 말하는 공주는 없었다.

 

 

 

 

남자들의 무의식속 '구애(Courtship)'

능력과 남자다움의 당연한 결과물이며, 그것을 거절당하는 것은 존재에 대한 위협과 같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부분의 문화권에서는 남자가 먼저 구애를 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게 여겨진다. 똑같이 거절을 두려워하면서도 남자들은 더 그 위험을 감수해야만 하는 짐을 진다. 그렇게 몇 번의 거절을 경험한 남자들은 다시는 거절을 당하고 싶지 않아진다.

나 같은 30대의 남자들이 20대 초반 때처럼 쉽게 호감을 사랑으로 연결시키지 못하는 것은 감정이 메말라서기보다는 겁이 많아져서이다.

(실제적으로 강의를 해보면 나이가 어린 수강생들보다 나이가 많은 30~40대 남자 수강생들이 접근에 대한 두려움이 2배 이상 많다.)

 


클럽에 가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기 보다는 조용한 구석에서 혼자 술 마시기를 선호하는 그들에게 왜 여자에게 말을 하지 않냐고 물어보면 항상

   

 

나는 실패가 두려워요


거절하면 뭐라고 해요?”

 

라고 대답할 것이다. 그들이 뭐라고 대답하든 결국 문제는 바로 두렵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두려움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거의 10년 가까이 사람들을 가르쳐오고 나 역시 내 발전을 꾀하기 위한 경험을 한 결과, 여자들에게 접근하지 못하게 막는 것은 항상 두려움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것보다는 준비하지 않음이라고 생각한다.

자신감은 준비가 됐을 때 생기는 것이며, 준비가 되지 않은 자신감은 오만함이다. 그건 여자들을 귀찮고 성가시게 할 뿐이다. 만약 여러분이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친해지려는 의도로 접근할 때 아무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접근 전 두려움이 생기며 그 두려움은 당신을 안전한 범위안으로 이끌 것이다.

그 범위 안에서 당신은 안정감을 찾는다.

그리고 편안해할 것이다.

당신은 무슨 일이 일어날지 예상할 수 있기 때문에 두려움을 느낄 걱정도 없다. 누군가에게 접근하는 일은 예측 불가능한 측면을 가져오기 때문에 당신은 그 안전함을 벗어나려 싶어하지 않는다. 따라서 그 안전함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준비하고 노력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삶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게으르고 편안하게 안주하는 것을 더 선호하고 좋아한다.

이런 준비하지 않음이 여러분이 원하는 이성에게 접근할 수 없게 만드는 첫 번째 근원적인 벽이다.

여자들은 저돌적으로 사랑을 표현하지 않는 남자들을 싫어한다. 그런 이들은 계산적이고 속이 좁다고 판단한다. 그러나 망설임 없이 성큼 다가와 세련되게 사랑을 이야기할 수 있는 건, 거절해도 아무 상관없을 만큼의 자신감이며, 그 자신감은 바로 준비했을 때 힘을 발휘한다. 따라서 결론을 내려보자면, 남자들이 접근에 대한 두려움을 만드는 벽은 바로 준비하지 않음이다.

당신이 접근의 두려움을 극복하려면 준비하는 법을 꾸준하고 지속적으로 배워야 한다.

메이스 아카데미에서는 외국의 도식적인 이론이 아닌 한국 실정에 맞는 탄탄한 이론을 토대로 접근하는 법에 대해 빠른 시간 안에 배울 수 있다.

당신이 언제 어디서든 어떤 여자라도 만나는 법을 배우기 위한 방법과 가능한 쉽고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형태를 이미 방법론으로 만들어놨고,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통해 연애라이프의 발전을 이룩해왔다는 사실을 아는가?

   


아직도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당신을 매력빈곤자로 내버려두지 마라!


자신의 믿음을 변호할 능력이 없다면 우리에게 배워라!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12.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